현진영 굴곡진 인생에도 봄을 올려나.

 

흐린기억 속의 그대라는 눈으로 아직도 젊은 세대들에게도 이름이 알려져있는 가수 현진영. 이주노 박남정보다도 춤으로 알려진 한국 비보이 1세대이기도 한데요. 춤실력과 함께 당시 힙합의 대부로서 큰 인기를 끌었던 현진영, 그의 과거를 파헤쳐보도록 하겠습니다.

 

 

 

흐린기억 속의 그대


당시의 현진영을 있게 한 곡은 단연 흐린기억속의 그대였습니다. 1집 new dance부터 한국에는 조금은 생소한 힙합이라는 장르를 소개한 현진영. 1집의 성적은 이렇다할 기록을 남기지 못했지만, 흐린기억속의 그대가 수록된 2집 new dance 2는 큰 인기를 끌게 됩니다.

 

 

이 외에도 너는 왜라는 노래도 함께 히트를 하게 되는데요. 당시 무대에서 입었던 큰 사이즈의 후드티와 힙합바지는 당시 청소년들의 유행의상이 될 정도로 그의 영향력은 대단했습니다. 그의 영향인지, 그 이후로 한국에는 힙합이라는 장르가 유행하기 시작합니다.

 

 

 

스타의 마약 혐의


현재도 스타들의 마약 혐의는 수시로 들리곤 하지만, 당시 현진영의 마약 혐의 기사는 충격적이었습니다. 흐린기억속의 그대를 발표하기 전에도 대마초 흡입으로 인해 처벌을 받았으나 93년에도 필로폰 투약혐으로 구속되었고, 95년에 다시 필로폰 투약 혐으로 구속된 것인데요. 이로 인해 연예계에서 거의 추방되다시피한 현진영은 마약 중독을 끊지 못한채 본드까지 손을 대고 갑작스럽게 몸무게가 불어 세상에 충격을 주게 됩니다. 하지만 이후 지금의 아내를 만나, 마약을 끊겠다는 다짐을 세우게 되는데요. 스스로 병원에 입원하여 치료를 받고 이후 금연홍보대사로 활동하는 등 예전의 현진영에서 탈바꿈한 모습을 보여주게 됩니다.

 

 

현진영의 파산


그러나 현진영의 고난은 여기서 끝나지 않습니다. 아내와 결혼 후 꽤나 안정적인 삶을 사는 듯 보였던 현진영이었지만 2014년 파산선고를 받은 것이 알려진 것인데요. 현진영이 지고 있던 채무를 사실상 갚을 능력이 없다는 것이 법원의 내용이었습니다. 당시 방송출연으로 출연료를 받고 있었지만, 소속사에서 끌어쓴 가불급을 충당하는데에 사용되고 있었던 것인데요. 그때 알려진 현진영의 면책된 채무는 총 4억원 정도였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삶의 안정권으로 돌아온 듯한 현진영. 그동안 굴곡많았던 삶이었지만 힘들었던 과거를 바탕으로 더 힘차게 나갈 힘을 가졌기를 바라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